본문 바로가기

배당주 투자 - 종목/노후 자금 만들기 (국내주식- 배당주 투자)

[해외 배당주] 미국 배당주 및 유럽 배당주 투자 계획

장기 배당 투자가 가능한 3가지 섹터로 꼽히는 생활필수재, 건강관리 및 제약주, 에너지 중 종목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지만 시가 배당율이 일정 부분 이상 내려오지 않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고 있습니다. 위 섹터 중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에너지 및 정유가 가장 투자 하기 좋은 시가 배당율을 보이고 있는 것아 해당 섹터를 채우는 데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생활필수재와 건강관리 섹터 종목의 경우 배당 성향이 낮아 아직까지 시가 배당율이 매력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하여 생활필수재와 건강관리 및 제약주 부문에 있어서는 조금 더 시야를 넓게 가져보려 합니다. 일단 생활필수재 및건강관리섹터 종목은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 내 글로벌 업체로 되도록 탐색해 보려 합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배당주 검색 시스템은 상대적으로 잘 되어 있고, 전문 커뮤니티도 많아 자료 수집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금주에는 해외 투자에 적합한 증권사를 선정하여 해외 계좌 신청하러 가야겠습니다. 대략 알아본 바로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가 그나마 괜찮은 것 같은데, 현재 국내 배당주 투자도 미래에셋을 쓰고 있는 만큼 미래에셋 대우 부터 확인해 보아야 겠습니다.



현재 새 집 구매 중인지라 자금 상황이 넉넉하진 않지만 소액을 떼어 내어 2017년에는 해외 투자의 바다로 뛰어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더욱 다이나믹한 투자가 될 것 같네요. 이웃 분들께서도 관련 정보 많이 나누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달러가 높아 큰 메리트가 없을 것 같아도 금리 인상은 이제 시작이고, 배당금은 어차피 달러로 지급되니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영어공부는 덤으로 될 것 같고, 당장 네이버에 카페부터 검색하여 활동을 시작해 보아야 겠습니다.


2017년 소액으로나마 투자를 시작해 보아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