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주 투자 - 종목/노후 자금 만들기 (해외주식 -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Altria (알트리아) Group ! 말보로를 제조하는 필립모리스의 모회사! 거기에 부동산 임대업까지..

 

표제만 보아도 굉장히 안정적인 BM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말보로 담배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점유율이 무척이나 높은 담배입니다.

 

국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죠. 해당 담배의 제조사는 필립모리스 라는 회사였는데, 2003년 알트리아(Altria : SYMBOL : MO)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이라는 법인의 모회사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중반에 기사로 대신하겠습니다.

 

매출액 기준 세계 2위의 담배회사 입니다.

 

각설하고 주가 추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상향 기조를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주 바람직 합니다. 정말 안정적이네요.

 

사업 내용에 대한 사항은 아래 기사에 상세히 나와있네요.

 

회사이름에서 담배 흔적 없애고 해외 사업 강화 새로운 방식의 전자담배로 시장 주도권 노려

 

 

영업 수익도 낮은 기술기로 상승한 반면 영업이익 (Operating Income) 과 순이익 (Net Income) 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수익이 생겼기 때문인데 무엇때문인지는 조금 더 조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튼 배당 측면에서 보게되면 현재가 기준 3.35%의 시가 배당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이익은 이번엔 급증하여 $7.4 지만 통상적으로는 $3.29 정도이며, 이중 $2.44 정도를 배당하고 있습니다.  

 

약 74.2%의 배당성향을 보이는 것이죠.

 

주가가 조금만 더 낮다면 주저 없이 매수를 할텐데, 현재 주가가 높은 것이 약간의 흠입니다.

 

매수 기회가 오길 기대하면서 관심 종목에 넣고 지속적으로 살펴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