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주 투자 - 종목/노후 자금 만들기 (국내주식- 배당주 투자)

맵스리얼티1 매수를 위한 신탁형 ISA 계좌 개설 실패...

금리가 인상될 것이라는 전망은 경제에 조금이나마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사실입니다.

 

그로 인하여 배당주들의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것이라는 전망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 맵스리얼티1과 같이 배당수익률에 의존한 주식들은 더욱 매력이 떨어질 것이라고 모두들 생각합니다.

 

그 생각은 지속 상승세인 시장과 다르게 해당 종목을 하락세 혹은 보합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해당 종목들의 비중 확대 전략을 시작하려 합니다.

 

물론 시장에 좋은 배당주들도 많지만, 현재와 같이 물이 가슴팍까지 차오른 대세 상승 시장에서는 발바닥이 보이지 않아 선별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단순한 배당주인 맵스리얼티1이 매력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도 나쁘지 않구요. 

 

5% 이상의 배당수익률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는 크게 오르지 못할테고 다시 제로 금리의 시장이 오게 될 것이니, 그 때를 기다리며, 주식수를 꾸준히 확보해 놓으려 합니다.

 

미국의 리츠주 들도 많이 빠져서 미국 리츠 좀옥들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맵스리얼티1의 배당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SA계좌 신탁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5년동안 유지시 분배금이 비과세이기 때문에 일반 계좌보다 훨씬 유리한 환경에서 투자가 가능합니다.

 

연 단위 유지 수수료를 발생하는데 이를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맥쿼리 인프라에도 적용가능합니다. (해당 주들은 단순 주식이 아닌 상장 펀드에 속하기 떄문입니다.)

 

오늘 가까운 미래에셋을 찾았지만 전 실패했습니다.

 

대출 우대이율 받겠다고 만들어 놓은 우리은행 ISA 계좌가 있어 1인 1계좌 Rule 위반이라네요.

 

상세 내용은 아래 네이버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714916&memberNo=32565217&vType=VERTICAL

 

조만간 아내 명의로 개설해서 여유자금을 투입해서 주식수 확보 전략을 실행해야 겠습니다.

 

또한, 미국 리츠주에 대해서도 조사 예정입니다.

 

맵스리얼티1은 제 포트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제 평균 수익률 (맵스 제외 28% 수익률) 을 낮추고 있지만, 제가 참 좋아하는 채권과 같은 주식이기에 이 주식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