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재테크 정보 모음

Money - Master the Game - Tonny Robins - 1부를 읽고...

자기계발 부문의 유명한 강연자이기도 하면서 베스트셀러 저자 토니 로빈스의 저거 "Money" 를 읽고 있습니다. 800 Page가 넘는너무 방대한 양이기에 각 Part 별로 나누어 정리해보고 생각을 넣어보아야 겠습니다. 생각해볼 문구도 많이 있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고 있네요.

 

제 마음에 와닿았던 문구 및 생각 위주로 한번 정리해 보려 합니다.

 

투자와는 관련이 없지만,

 

"젊은 시절 내 각오는 하루에 책 1권 읽기였다. 내가 보기에 리더는 독서가였다."

 

이후 속독 수업을 수강하고 7년이 넘는 시간 동안 700권 이상의 다양한 책을 읽었다고 하니 간접적인 지식의 양이 엄청 방대할 것 같습니다.

 

이책의 목표는 Chapter 2에서 처음 기술되는데 '사람들을 깨우고 그들이 자신의 재무생활을 통제 할 수 있도록 지식과 도구를 전해주는 것입니다.'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즉, 평생 수입원을 만들어 다시는 억지로 일할 필요가 없는 인생을 누리는 것이며, 꾸준히 집중하고 노력하면 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우리는 더 열심히 현명하게 더 오랫동안 일하면 꿈꾸는 재무적 상태에 도달하리라고 생각하지만, 아무리 고액 연봉을 받은들 월급만으로 답이 되지는 못한다."

 

그러므로 소득의 몇%를 묵어 미래의 자신을 위한 돈을 마련하고 보다 빠르게 복리의 힘을 빌려야 한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결국 재테크 도서의 모든 종점은 "복리"로 귀결되는 것이죠.

 

 

또한, 사람은 모두 다른 Point에서  '행복'을 얻는데, 결국 6가지 니즈 중 하나 이상을 충족시키려고 든다라고 합니다.

 

1. 확실성과 위안

2. 불확실성과 다양성

3. 남다름

4. 사랑과 연결

5. 성장

6. 공헌

 

돈도 이 니즈를 채워주는 일부 역할을 하는 훌륭한 수단 중 하나이며, 위 6가지 니즈는 모두 자신의 내적인 가치인 만큼 풍요로운 마음을 가지고 부자가 되려는 노력에 임해야 한다는 것이 요점이었습니다. 

 

즉, 이책의 제목과 같이 이 돈을 버는 것은 Game에 불과하니 만큼 Game의 규칙을 이해하고 Master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이에 임해야 한다는 것이겠죠?

 

1부에서는 개괄적인 내용을 주로 다루면서 돈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자체에 초점을 많이 맞추고 있습니다.

 

2부도 기대해 주세요^^